;

SBI저축은행, 4년째 자립준비 청소년 보금자리 지원

금융 입력 2023-03-27 18:29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SBI저축은행이 한국구세군과 함께 자립준비 청소년 주거환경 개선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24일 한국구세군 빌딩에서 진행됐으며,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이사, 장만희 구세군 사령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매년 수천 명의 청소년들이 불가피한 이유로 보육시설을 퇴소하고 있지만, 당장 안정적인 주거지를 마련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자립을 위한 주거마련 비용 일부를 지원받고 있지만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만들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다.

 

SBI저축은행은 보육시설 청소년들이 퇴소 후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빠른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 2020년도부터 한국구세군과 업무 협약을 맺고 4년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보육시설 퇴소를 앞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소서 컨설팅, 모의면접 등 보호종료 청소년들이 퇴소 후 빠른 취업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보금자리 마련을 통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후원금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

 

SBI저축은행의 후원금은 청소년들의 보금자리 마련을 위한 보증금으로 쓰여, 퇴소 후 안전하게 거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소외아동 지원에 중점을 두고 국내 주요 사회공헌 단체들과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소외아동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문석 SBI저축은행 대표이사는 "현재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 수에 비해 지원이 턱없이 부족해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 청소년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