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으로 새 출발…"서울시 경제활성화 리딩"

산업·IT 입력 2023-03-28 13:07 수정 2023-03-28 13:1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새 로고가 적용된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 [사진=서울경제진흥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서울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서울산업진흥원은 사명을 서울경제진흥원으로 변경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은 급변하는 경제, 사회적 패러다임에 대응해 산업진흥의 차원을 넘어 서울시 경제활성화를 리딩하는 기관으로 도약하기위해 사명을 변경한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사명변경을 통해 사업 범위가 제한적인 산업을 삭제하고 경제로 변경함으로써, 기관의 핵심기능을 포괄적으로 반영하고 산업을 포함한 서울 경제 전반에 대한 진흥과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서울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는 기관의 핵심 기능인 창업 촉진과 함께 대·중소기업 간의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통한 기업의 성장’, ‘유망 산업의 육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미션으로 한다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모든 지원을 실행하는 글로벌 공공 액셀러레이터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강화해, 서울 기업과 비즈니스 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날 KBS 아레나 제2체육관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고 사명 변경을 발표했다.

 

앞서 서울시와 진흥원은 '서울산업진흥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사명의 '산업''경제'로 변경한 바 있다.

 

통합 브랜드 슬로건은 '서울을 생각합니다. 또한 당신의 미래를'이다.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도 공개했다. CI는 진흥원의 밝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와 젊고 활기찬 느낌을 푸른색으로 표현하면서 유기적인 글씨체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지속성이라는 상징을 담았다.

 

김현우 대표이사는 "오늘은 서울경제진흥원이라는 새 이름으로 시작하는 날"이라며 "지난 25년간의 발자취를 돌이켜보고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