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업계 “내수 활성화 대책 환영”…현장 중심 정책 마련 요청

산업·IT 입력 2023-03-29 16:03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정부가 29일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한 내수활성화 대책에 대해 중소기업계는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선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활성화 대책에 담긴 온누리 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과 대규모유통기업-중소상공인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축제 등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복합 경제위기에 따른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책이 실효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부의 신속한 정책 집행을 당부하며, 중소기업계도 할인 행사 및 지역 축제 참여, 전통시장 장보기 및 국내 여행 촉진 등 적극적인 정책 참여로 내수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는 내수활성화 대책을 통해 소비가 진작되고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소공연은 “최근 소상공인은 미증유의 복합위기에 직면해있어, 정부가 소비촉진 방안을 마련해 대대적으로 추진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삼중고 등에 시달리는 소상공인이 지금 당장 급한 불을 끌 수 있는 응급처방의 부재는 아쉽다”며 “소상공인이 이번 내수활성화 대책의 수혜를 입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남는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계는 정부의 내수활성화 대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소상공인 위기 극복 노력에 동참할 계획이라는 입장이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