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산구, 고려인 역사문화 공모전 시상식

전국 입력 2023-04-03 15:50 주남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재영씨의 '글로벌 고려인상단' 금상 수상

공모전에서 '고려인상단'으로 금상을 수상하고 있는 정재영씨 [사진=광산구]

[광주=주남현 기자] 광주 광산구가 전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고려인 역사, 문화를 활용한 참신한'글로벌 고려인상단’을 제안한 정재영 씨가 금상을, '아시아푸드 스트릿' 조성, '두근두근 고려인마을 역사여행'이 은상을 수상했다.
 

광산구는 3일 오전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열린 4월중 상생‧공유마당에서 '역사마을1번지 고려인마을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2월14일부터 한 달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는 고려인 역사‧문화를 소재로 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 관광인프라, 관광상품, 브랜드‧홍보, 지역상생 방안 등 4개 분야별로 총 104건 제안이 접수됐다.
 

광산구는 적격성 심사, 1차 서류 심사로 18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 오디션 형식으로 제안 취지나 내용을 참가자가 직접 소개하는 2차 발표 심사, 시민이 참여하는 3차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확정했다.
 

이 밖에도 '고려인마을 오브제' 설치, 벽화, 방탈출, 타임머신 역사투어 등 15건의 아이디어도 참신성, 독창성 등을 인정받아 우수 아이디어에 이름을 올렸다.
 

광산구는 이날 시상식에서 금상 1팀과 은상 2팀을 비롯해 동상 5팀, 노력상 10팀 등에 상장과 시상금을 전달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전국 시민들이 모아준 아이디어들은 고려인마을이 광산구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관광거점으로 거듭나는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이다"며 "고려인마을에 축적된 역사와 문화가 더 널리 빛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start200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주남현 기자 보도본부

tstart200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