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證 “CJ, 주목할 가치가 충분한 비상장자회사 실적…목표가↑”

증권 입력 2023-04-13 08:48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IBK투자증권은 13일 CJ에 대해 “주목할 가치가 충분한 비상장자회사 실적”이라고 전하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원 각각 유지했다.


김장원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022년 연결 매출은 전년대비 18.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4.5% 증가했다”며 “대외 환경 악화에 따른 광고 매출 부진과 콘텐츠 제작비 확대로 영업이익이 53.7% 감소한 CJ ENM을 제외한 대부분의 연결 종속기업이 개선된 가운데 비상장자회사 CJ올리브영이 두드러져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도 거리두기 해제로 회복하고, 상품경쟁력을 앞세워 수익성이 개선되었다”며 “자산매각의 일회성요인을 제외할 때 적자가 지속되던 CJ푸드빌도 매출이 19.2%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하는 의미있는 실적 개선을 이뤘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작년 말부터 CJ 주가가 강세를 보인 반면 자회사는 약세였다”며 “주력 상장계열사의 주가가 약세임에도 지주회사가 강한 것은 지주에 귀속되는 가치가 커지거나, 양사간에 상반된 투자전략을 예상해 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김장원 연구원은 “비상장자회사의 가치가 올라오는 것을 반영해 작년말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했고, 반응속도는 예상보다 빨랐다”며 “비상장자회사 CJ올리브영의 가치를 좀 더 높게 봐도 될 것 같고, 지주를 주목할 시간도 아직은 여유가 충분하다고 보기 때문”이라고 조언했다.


김 연구원은 “다소 더딜 반응속도는 지난 4개월간 빠른 주가 행보의 후유증이라고 생각하지만, 상승 모멘텀이 훼손됐거나 소멸되지 않았다고 판단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3만원으로 상향한다”라고 평가했다. /choimj@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