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건설, 품질·환경경영 강화로 ESG 실천

부동산 입력 2023-04-17 12:50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동부건설 직원들이 환경 정화를 위해 현장 주변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부건설]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동부건설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전사적 품질경영과 환경경영 방침을 개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빈틈없는 품질경영을 기본 골자로 내실경영을 통한 수익성 확보와 지속가능경영에 무게를 뒀으며, 환경경영 분야에서는 국내외 환경 법규 및 제반 규정 준수를 비롯해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통한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을 주요 방침에 새롭게 추가했다.


동부건설은 치열한 건설업계 수주전에서 품질 경쟁력이 최우선이라는 경영방침을 반영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품질도 필수요소가 됐다. 동부건설은 매월 품질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전 사업부 임직원이 전국 각 공사 현장을 방문, 품질점검을 실시하며 공사 품질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요구가 갈수록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건설업은 그동안 환경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업종으로 인식돼 왔다. 동부건설은 현장 환경개선 및 오염방지 캠페인 등 지속적인 현장 환경친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동부건설의 센트레빌 아파트에 에너지 절감 기술 도입 및 친환경 마감재 시공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ESG 위원회 및 전담 TFT 구성을 시작으로 지배구조보고서 발간, 플로깅 동부,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체적인 ESG 경영체계 확립에 힘쓰고 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품질은 기업의 신뢰성을 높이고 환경은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가치"라며, "지속가능 경쟁력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내 대표 건설사의 위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산업2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