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 경쟁력을 올려요"…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3기 모집

금융 입력 2023-04-18 15:20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3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이 청년구직자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 현장실습, 잡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홍보·마케팅, 디자인, 영상 편집 직무에 청년 구직자 75명을 선발해 5월 말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AI 진단기반 자기이해 ▲현직자 멘토링 ▲직무·취업역량교육 ▲자기 PR자료 제작 등 ‘직무확신 프로그램’ 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새로 도입된 V(Virtual)-job은 ‘직무확신 프로그램’ 수료자 중 30명을 선발해 가상의 기업(사무공간 대여)에 구직자들이 한달 간 출퇴근 하며 ▲신입 기초교육 ▲디지털역량 강화 교육 ▲비즈니스 마인드셋 ▲개인·팀별 프로젝트 등 실전 직무교육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잡매칭 데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확산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