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에코플랜트, 인천 계양구와 '자원순환사회 조성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 MOU 체결

부동산 입력 2023-04-18 17:43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권지훈(왼쪽) SK에코플랜트 국내에코BU 대표가 인천 계양구와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윤환 계양 구청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SK에코플랜트는 인천 계양구와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한 재활용 활성화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에코플랜트와 계양구가 함께 계양구에서 발생하는 투명 폐페트병의 재활용 체계를 구축·활성화하고 순환경제 이행 등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계양구는 자체 운영 중인 재활용품 유가보상 플랫폼 '신비의 보물가게'와 재활용품 보상교환사업 등을 통해 관내에서 수거한 고품질의 투명 폐페트병을 SK에코플랜트에 공급한다. 공급 규모는 연간 약 100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에코플랜트는 자회사인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업 DY인더스와 DY폴리머를 통해 공급받은 투명 폐페트병을 원료화하고, 재생 페트 및 섬유 등을 만들 수 있는 고품질·고부가가치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인 플레이크와 펠릿을 생산할 계획이다.


플레이크는 페트병을 분쇄·세척한 조각을, 펠릿은 폐플라스틱 조각을 고온에 녹인 뒤 뽑아낸 균일한 크기의 작은 알갱이를 말한다.


또 SK에코플랜트는 계양구 관내에서 자원순환 캠페인, 초등학생 대상 자원순환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재활용 문화 확산과 자원순환도시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앞서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8월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인 DY인더스와 DY폴리머를 인수한 바 있다. 플레이크, 펠릿 등 고품질·고부가가치 폐플라스틱 재활용 원료 생산은 물론 리사이클링 중심의 폐기물 업스트림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폐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권지훈 SK에코플랜트 국내에코BU 대표는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원순환 모델을 실현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계양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재활용 사업 고도화 및 자원순환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