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 ‘iF 디자인 어워드’ 오피스 부문 본상 수상

부동산 입력 2023-04-19 14:33 서청석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속가능한 멀티공간(Sustainable Multi-Purpose Space)’ 디자인이 적용된 현대엔지니어링 본사 대강당. [사진=현대엔지어링]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3’ 오피스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속가능한 멀티공간(Sustainable Multi-Purpose Space)’ 디자인을 적용한 본사 대강당 시설을 출품했다. ‘지속가능한 멀티공간’은 ‘공간의 유연성’과 ‘친환경’을 콘셉트로 한 공간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에는 ‘공간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이동·접이식 좌석과 무빙월(Moving Walls)을 적용했다. 상황에 맞게 좌석을 옮겨 배치할 수 있으며, 등받이 부분을 접어 벤치 또는 테이블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측벽에 숨겨진 무빙월을 통해 대강당 공간을 두 개의 공간으로 분리해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을 고려해 공간을 디자인 다. 좌석에는 버려진 천을 재활용한 직물을 적용했으며, 전면 및 후면 벽은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 섬유를 사용해 제작했다. 또, 양쪽 측벽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발포 알루미늄 패널을 활용해 만들었다.


현대엔지니어링 건축디자인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멀티공간’ 디자인이 적용된 현대엔지니어링 본사 대강당은 자유롭고 유연한 분위기를 갖춰, 임직원 소통 등 각종 행사를 위해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나 친환경 등 시대적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공간 디자인을 개발해, 현대엔지니어링이 건설하는 오피스 또는 주거시설 등에 적극 적용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