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모바일금융 앱 교육용 콘텐츠 개발

금융 입력 2023-04-20 18:17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은행은 시중은행 최초로 모바일금융 앱 교육용 웹페이지인 ‘신한 쏠(SOL) 쉬운 가이드’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 쏠 쉬운 가이드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URL에 접속해 모바일금융 앱을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웹 페이지 형태의 교육 콘텐츠다.


이 가이드를 활용하면 모바일금융 앱 사용의 기본이 되는 6개 주요 메뉴(앱 설치하기, 회원가입, 쉬운 홈 설정, 계좌조회, 돈 보내기, ATM 돈찾기)를 쏠과 동일한 화면에서 체험 할 수 있다.


금융업무가 진행되는 과정은 단계별로 친절한 용어로 안내하고 있어 쉽게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회원가입, 계좌조회 등 일부 메뉴를 체험할 때 사용되는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등은 가상의 정보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향후 신한은행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전국 디지털 배움터’,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 ‘경로당 현장교육’ 등 공공기관 및 단체에서 시행하는 디지털 교육에 신한 쏠 쉬운 가이드를 자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가이드는 QR코드 또는 URL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전국영업점 및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해당 URL을 LMS로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니어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