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르노리카코리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 오픈

산업·IT 입력 2023-04-21 09:16 이호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 내부 사진.[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Ballantine’s)의 팝업 스토어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Ballantine’s Single Malt Glenburgie)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를 오는 30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200여년간 감춰뒀던 비밀 속으로 초대라는 주제로 2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오직 5명의 마스터 블렌더만이 전수해왔던 전통적인 제조 과정과 품질을 일관되게 유지해온 발렌타인의 헤리티지를 엿볼 수 있다.

 

특히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글렌버기 증류소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 연출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위스키 제조를 위한 주요 원료인 맥아보리부터 증류소 인근에서 흐르는 천연 암반수를 형상화한 아트워크, 원액이 오크통에서 숙성을 거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증류소를 형상화한 구조물까지, 위스키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4가지 요소를 연출했다.

 

그 외에도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스토어에 입장하면 글렌버기 12, 15, 18년 전 라인업을 한 눈에 만나 볼 수 있는 전시 존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는 향이 중요한 위스키 특성을 고려해 라인업별 특별한 후각 테이스팅을 준비했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음 프로그램은 팝업을 방문한 소비자 대상으로 글렌버기 3종을 시음하며 위스키에 대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문 바텐더와 함께하는 칵테일 메이킹 클래스 등 이벤트가 주말 한정 추가로 운영된다.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발렌타인의 마스터 블렌더인 샌디 히슬롭(Sandy Hyslop)이 방문해 제품 교육을 진행하는 세션도 준비된다.

 

발렌타인 싱글 몰트 팝업 스토어는 성인이면 누구나 무료 입장 가능하며, 백화점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hojinlee9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