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 개최 분위기 UP!

전국 입력 2023-04-28 08:57 박민홍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도민과 함께 성공 염원 축제 한마당

3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새만금세계잼버리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가 27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사진=전북도]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도는 27일 전북도청 야외공연장에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개최 기원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새만금 세계잼버리를 도민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한옥마을 일원에서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기원 응원 메시지 작성과 잼버리 서포터즈,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대원들의 시가 행진을 시작으로 전북농악, 태권도 시범 공연으로 분위기를 북돋웠다.


공식행사로는 새만금 세계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 김동수 이사장의 환영사와 김관영 도지사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객석의 대형 현수막 퍼포먼스로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을 함께 염원했다.

 

이어서 아이돌그룹 머스트비, 가야금 황인유의 축하공연이 펼쳐졌고 특히 이순화 한복 패션쇼에는 시장·군수가 참여해 시군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연출됐다.


행사에는 전북도민 외에도 스카우트연맹 관계자, 14개 시장·군수, 시군의원, 잼버리 서포터즈 등 2,0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특히 잼버리 준비사항 점검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52개국 대표단장 160여명이 참여해 잼버리 성공개최 기원에 동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관영 지사는 “그동안 새만금 세계잼버리 준비 활동을 되돌아보고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새만금 세계잼버리에 대한 도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mh009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