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지노모도제넥신,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배지산업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S경제 입력 2023-05-09 10:26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기업 ‘아지노모도제넥신’은 지난 3일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 현덕훈)와 헬스케어 산업 발전 및 미래의 신동력 사업 발굴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바이오의약품 산업 성장 가속화에 발 맞춰 세포배양배지 개발 및 제조의 전문성과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술 협업을 통하여 글로벌 고객을 발굴하고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특히 양사는 급격히 변화하는 바이오의약품 시장에서 바이오의약품 제조에 필요한 수용력 및 역량,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각자의 영업 필드 및 영업 리소스의 융합 등을 교차 지원하고 상호 이익을 위한 공동의 비즈니스 성장 모델의 구축 등 사업 제휴를 견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1차적으로 아시아 내에서의 상호 성장의 발판을 마련, 2차적으로는 글로벌 영업망의 확대를 통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발전 홍보 및 기여 등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아지노모도제넥신 관계자는 “화학적 Formulation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지노모도와 바이오 의약품 생산 기술 전문가인 PBL 간의 협업을 통한 의약품 산업에 대한 기여를 예상한다”며 “배양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양사의 공동 기술 협력 및 기술 영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해 의약품의 경제성에 대한 사회적 기여 등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히 비즈니스 아이템 간의 결합과 협력을 넘어 성공적인 바이오 의약품 서플라이 체인을 함께 구축하고 얼라이언스 시스템을 확대 구축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아지노모도제넥신의 미디엄 사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자사의 CDMO 사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지노모도제넥신은 2014년 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기준에 따라 설립된 국내 인천 기반의 세포배양배지 생산 기업이다. 또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의약품 CDMO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 개발부터 영리화까지 모든 단계에 관 신속한 생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