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위즈, 中 게임사와 ‘고양이와 스프’ 퍼블리싱 계약 체결

산업·IT 입력 2023-05-09 15:1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협업

중국 시장에 HTML5 버전 ‘고양이와 스프’ 선공개

네오위즈가 중국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네오위즈]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오위즈가 중국 킹소프트(Kingsoft)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Kingsoft Shiyou)’와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중국 현지 퍼블리싱 계약에 따라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를 HTML5 게임(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즐기는 게임)으로 선공개한다. 이어 판호(유통 허가권) 발급을 비롯한 현지 반응 검토 등을 거쳐 중국 시장에 ‘고양이와 스프’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000만건을 돌파했다. 간단한 조작법과 귀여운 일러스트 등 힐링 요소가 특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뛰어난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라며 “킹소프트 시요와 함께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만의 감성과 경험을 중국 이용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