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봉 1억 가능할까?”…원티드랩, AI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맵’ 출시

산업·IT 입력 2023-05-11 13:40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직무·연차별 커리어 경로 제공…목표 달성 계획 수립 도와

‘연봉예측기술’ 적용…회사, 직무별 예측 연봉 제공

AI 커리어 서비스 통합 BI ‘원티드 에이전트’ 공개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AI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맵’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AI 매칭 등 회사의 AI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


커리어맵은 개인의 커리어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직무와 연차에 따른 앞으로 몇 년간의 커리어패스를 예상해 보여주는 것이다. 270만 원티드 유저 데이터 기반의 ‘연봉예측기술’을 적용해 회사 혹은 직무별 연봉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원티드랩]

목표 연봉을 설정하면 본인의 역량을 바탕으로 도전할 수 있는 ‘더 좋은 회사’ 혹은 ‘확장 가능한 직무’가 가지 모양으로 뻗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이직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물론, 각 사의 채용 공고 등을 참고해 필요한 역량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원티드랩은 AI 커리어 서비스의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원티드 에이전트’를 공개했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에이전트가 선수들의 커리어 관리를 전담하는 것처럼, 원티드랩이 개인의 커리어 관리를 돕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티드 에이전트는 원티드랩의 AI 합격예측, AI 면접코칭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포괄하는 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커리어맵을 통해 직장인들이 커리어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며 “향후 네트워킹, 교육 콘텐츠 등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커리어맵 등 원티드랩의 AI 서비스를 아우르는 ‘원티드 에이전트’를 통해 누구나 커리어 발전 기회를 얻고, 성장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티드랩은 커리어맵 관련 AI 기술 특허도 출원했다. 연봉예측기술 등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한 사용자 이력 구조화 및 임베딩 기술이 그 대상이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