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 양구군, ‘K-웰니스 도시'로 선정

전국 입력 2023-05-15 09:25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 매년 권역별 대표 웰니스 도시 선정

2026년 5월까지 식품 건강 분야 웰니스 도시로 인정

강원도 양구군청.

[양구=강원순 기자]강원도 양구군이 (사)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서 인증하는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K-웰니스 도시는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주제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를 민간 대표 웰니스 단체인 웰니스협회가 인증하는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행된 본 인증 사업은 2020년에는 코로나 시국으로 중단된 이후 2021년부터 재개된 것으로,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현재의 웰니스 관련 인프라 및 성과를 점검하고 미래의 웰니스산업 육성 계획을 종합 평가하여 선정하고 있다.


‘K-웰니스 도시’는 신청 자치단체의 웰니스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총 16개 분야를 심사해 선정하는데, 양구군은 16개 특화 분야 중 식품 건강 분야에서 선정됨에 따라 2023년 강원도 제1호 웰니스 도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양구군은 시래기 명품화 사업,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등으로 시래기 6차산업 육성 및 펀치볼 시래기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 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역문화를 가미한 음식관광 활성화로 시래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웰니스 관광 힐링 명소를 위해 양구수목원을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조성하고, 동면 대암산 용늪의 생태탐방로와 팔랑리 양수골 옛길을 복원해 양구수목원과 연계한 힐링 생태탐방로를 생태학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대한민국 웰니스에 앞장서며 웰니스산업 특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3년간 해당 권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라는 권위를 가지며, 웰니스협회에서는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K-웰니스 데이’ 및 ‘베트남 K-웰니스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등 국내외 전시회 및 컨퍼런스 개최 시 양구군을 우선 홍보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가 가진 관광자원을 더욱 발전시키고, 양구 대표 농특산물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등 모두가 함께 힐링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자 한국웰니스산업협회장은 “양구군이 한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로서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