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투어, 챗 GPT 활용한 ‘여행정보 AI’ 오픈

산업·IT 입력 2023-05-19 14:48 이호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나투어 ‘여행정보 AI’ 화면.[사진=하나투어]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하나투어는 인공지능(AI) 검색을 통해 여행 일정 및 상품 추천, 현지 여행 정보까지 제공하는 여행정보 AI’ 베타서비스를 19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여행정보 AI’는 오픈AI의 챗 GPT를 적용한 AI 챗봇 서비스로 하나투어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일정 및 상품 추천부터 현지 날씨, 맛집, 명소 추천 등 여행 전 일정 계획에 필요한 정보를 대화형으로 24시간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기존 챗 GPT의 답변을 그대로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들의 질문과 국내 여행 트렌드에 맞게 필터링을 거쳐 정보의 정확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바르셀로나 6일 일정 추천해줘라고 입력 시 6일간의 추천 동선과 관광 명소를 안내한다. 나아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방문하기 좋은 시간 언제야라고 질문하면 관광지별 운영 시간과 방문하기 좋은 시간 등 관광 팁도 얻을 수 있다.

 

추후 챗 GPT를 시작으로 LLM 기반 서비스의 최신 버전을 반영하고, 답변 속도를 개선하는 등 고도화 작업 및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번 베타서비스 이후 오는 8월 여름 성수기 전후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여행 정보를 포함해 박물관, 미술관 등 현지 랜드마크 정보도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hojinlee97@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