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계약 조건 완화

부동산 입력 2023-05-22 12:59 정훈규 기자 1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조감도.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롯데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일원에 공급 중인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계약조건에서 계약금을 기존 10%에서 2,000만원(84타입 기준, 타입별 금액 상이)으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용 84㎡ 기준 4,000만원 선에 책정됐던 계약금을 절반 이상 낮춘 것이다.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매 제한도 없다. 비규제 프리미엄과 각종 금융혜택 제공, 더불어  계약조건까지 완화됐다.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원주 혁신도시 바로 앞에 위치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원주 혁신도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등 등 여러 공공기관이 이전해 풍부한 인프라와 직주근접성을 두루 갖춘 곳이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반곡지구 도시개발사업도 계획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에서 반곡초, 반곡중, 원주여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 원주역 KTX중앙선, 만종역 KTX경강선을 이용해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남원주IC를 통해서는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다. 향후 여주~원주 복선전철도(2027년 예정)가 개통되면 판교테크노밸리 등이 위치한 성남 판교역까지 곧바로 이동할 수 있다.


가장 많은 가구가 공급되는 전용 84㎡ 타입은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구조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 효과를 극대화했다. 전용 84㎡ 알파룸(일부 타입 제공)을 비롯해 전용 99㎡ 중대형 타입 이상에서는 4룸 설계, 드레스룸까지 제공해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또한, 전 세대에 개별 창고도 갖춰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특화 커뮤니티시설들도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GX룸 등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과 어린이집, 키즈카페, 맘스테이션, 맘스카페, 도서관 등 아이 보육 및 교육을 위한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16개 동, 전용면적 84~202㎡, 총 92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cargo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훈규 기자 산업2부

cargo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