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티드랩파트너스, 임현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 “바이아웃 딜 집중”

산업·IT 입력 2023-05-25 17:39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현수 대표이사, 임시주총·한국투자증권 IB1본부 팀장 경력

원티드랩파트너스 운용자산 확대 ·원티드랩 외연 확장

임현수 신임 대표이사.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의 투자자회사 원티드랩파트너스가 25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임현수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임현수 대표이사는 한국투자증권 IB1본부 팀장 경력의 금융 전문가로, 비상장기업 투자·기업공개(IPO) 분야에서 포트폴리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재직 시 원티드랩을 발굴하고 2017년부터 2차례 투자를 주관했다. 2021년에는 성장성 추천 특례 상장까지 완료하는 등 회사와 오랜 인연을 이어왔다.


원티드랩 외에도 새빗켐, 더네이쳐홀딩스, 플리토 등이 임 대표이사의 대표적인 투자 및 IPO딜로 꼽힌다. 또한 2018년 무신사 대상 최초 기관 대규모 투자 및 무신사⋅한국투자증권 코지피(Co-GP) 펀드 결성을 주도한 바 있다.


원티드랩파트너스는 HR테크를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을 보유한 투자회사를 표방한다. 스타트업 투자가 활발한 가운데 원티드랩만이 가지고 있는 HR 데이터를 활용하여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을 발굴,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원티드랩의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기업 성공에 필수적인 인재채용을 도움으로써 투자대상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설립 자본금은 105억 원으로 금융감독원에 신기술사업금융업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임현수 대표이사는 “혁신 분야의 초기 기업에 대한 발굴 및 투자를 진행하여 이들이 제2의 원티드랩 이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뿐만 아니라 모회사와 사업 시너지가 명확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바이아웃 딜 또한 우선순위로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송현 전 대표이사는 원티드랩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투자대상 기업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며, 이사회 의장으로서 원티드랩파트너스가 원티드랩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주도할 예정이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