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수원, 세계지질과학총회와 ‘맞손’…“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 성공 개최”

산업·IT 입력 2023-05-26 14:10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26일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와 ‘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IGC)’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수원 본사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황주호 한수원 사장을 비롯해 정대교 IGC 조직위원장, 허민 부위원장, 김영석 사무총장, 기원서 대한지질학회장 등이 참석했다.

 

IGC4년마다 전 세계에서 순환 개최되는 지질학계의 올림픽으로, 지질과학 분야를 대표하는 가장 큰 학술행사다. 전 세계 지질학의 연구 발전과 지구과학 분야 학제 간 연구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되는데, 37IGC2024824일부터 31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은 원전 부지 안전성 조사·평가와 관련한 현장 방문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학술발표 및 전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했다. , 원전 부지 조사기술을 홍보하는 등 성공적인 IGC 개최를 위해 협력에 나선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부산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지질과학총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국내 원전 산업계를 대표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홍보를 비롯한 각종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원활한 업무협력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