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출입은행, 제12차 'EDCF 자문위원회' 개최

금융 입력 2023-05-30 15:55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윤희성 한국수출입은행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EDCF 자문위원. [사진=한국수출입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한국수출입은행이 ‘제12차 EDCF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EDCF(대외경제협력기금)는 1987년 우리 정부가 설립한 대(對) 개도국 경제원조 기금으로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을 제공해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을 지원하고 한국과의 경제협력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현재 수출입은행은 기획재정부로부터 수탁받아 기금 운용·관리 업무 수행 중이다.


수은은 기금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민사회․학계․산업 등 각계의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EDCF 자문위원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날 자문회의에 참석한 수은 임직원과 자문위원 등 20여명은 EDCF 중기 운용 방향 및 평가전략, 커뮤니케이션 강화방안 등 EDCF의 효과적인 운영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EDCF는 개도국의 기후변화 대응 및 디지털 인프라 확충을 지원하기 위해 그린·디지털 분야를 중점 지원 분야로 선정하고 향후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성과평가 체계를 정비해 사업 효과성을 높이고 성과공유 및 유무상 연계 확대 등 대내외 협력 강화를 통해 기금사업의 질적 내실화를 꾀할 예정이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글로벌 경기침체, 기후위기, 국제분쟁 등 전 세계 경제·사회 위기 속에서 EDCF는 개도국과의 경제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할 것"이라며 "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잘 반영해 향후 효과적인 EDCF 운영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