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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B ‘비즈그라운드’, ‘한국의 소비자 대상’ 기업신용평가 부문 대상 수상

S경제 입력 2023-06-01 08:06 정의준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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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의 기업신용평가 서비스 ‘비즈그라운드’가 ‘한국의 소비자 대상’ 기업신용평가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CB는 기업신용평가 서비스 ‘비즈그라운드’를 통해 기업신용평가 시 비재무 평가 요소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기존 재무데이터 중심의 평가 방식의 보완을 위해 다양한 비재무 정보를 평가체계에 적극 반영,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들의 평가 불이익을 개선해왔다.


특히 평가 결과를 빨리 받아보기 위해 비싼 추가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던 기존 기업신용평가 서비스들과 달리 기본 수수료로 다음 날 바로 등급결과를 확인 할 수 있게 했으며, 정부지원사업, 공공입찰 정보 알림 등 부가 서비스까지 기업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비즈그라운드 기업 고객 누적 방문자 수가 65만 명을 넘었다”며 “기존 공급자 중심의 기업평가 시장을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업 평가 시장에서 고객의 어려움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즈그라운드는 신규 회원 누구나 무료로 기업신용등급을 확인 할 수 있는 ‘무료신용관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 회원을 대상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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