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최은경 기수, 개인통산 100승 달성”

산업·IT 입력 2023-06-01 14:39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은경 기수.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마사회는 최은경(26) 경마 기수가 지난 5월 국내 여성 기수 두 번째 개인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최은경 기수는 부모님의 권유로 한국경마축산고에 입학하며 경마 기수의 길을 꿈꾸기 시작했다. 경마아카데미에서 2년간 혹독한 훈련을 거쳐 2016년 만 19세의 나이에 부산경남 경마공원에서 기수로 데뷔했다.

 

2년간의 기다림 끝에 정식 기수가 됐지만, 완전 경쟁의 스포츠 경마에서 막 데뷔한 10대의 어린 여자 기수에게 출전의 기회는 쉽게 부여되지 않았다.

 

최은경 기수는 아직 그때가 생생하다고 말했다. 힘든 시간이었지만 기회를 기다리며 훈련했다데뷔 첫 달 주어진 출전 기회 한 번이 두 번째 달에는 다섯 번이 됐고, 세 번째 달이 되자 스무 번 남짓 기회가 주어졌다. 그녀는 다가올 기회를 기다리며 성실히 훈련했다. 이듬해 데뷔 2년 차가 되자 경마관계자와 팬들도 그녀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그녀는 310번의 출전 기회를 얻었고, 최우수 신인상까지 받았다. 냉정하고 치열한 프로의 세계에서 끊임없이 기승 기술을 연습하고 경주마의 경주패턴과 습성을 공부했다.

 

최 기수는 우승한 대부분의 경주를 고객들의 베팅 선호도가 높지 않은 소위 비인기마를 타고 이뤄냈다. 그래서 그 우승이 가지는 의미도 남다르다. 똘망똘망하던 눈빛이 달라지는 것을 본 팬들은 그녀를 야무진’, ‘투지가 넘치는 여기수로 부르기도 한다.

 

최 기수는 경주를 거듭하면서 말과 기수가 함께하는 호흡이 계속된다그 과정을 팬들이 지켜보고 하나가 된 호흡을 믿으면서 거기에 인기가 실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