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LB 子 엘레바"암학회 ASCO서 '리보세라닙' 판매 준비 박차"

증권 입력 2023-06-05 09:18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SCO 행사에 마련된 엘레바 부스. [사진=HLB 제공]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HLB의 미국 자회사인 엘레바(Elevar Therapeutics)가 지난 2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중인 세계 최대 암학회 중 하나인ASCO(미국암학회)에서 대형 부스를 마련해 전문의와 다국적 제약사들을 대상으로 리보세라닙의 높은 효능과 경쟁력을 설명하고, 선낭암 2상 관련 업데이트된 결과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HLB는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과 면역관문억제제 ‘캄렐리주맙’의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을 모두 마치고 지난 16일(미국 시간) 미국 FDA에 간암 1차 치료제로 신약허가신청서(NDA)를 제출한 바 있다. 

 

정세호 엘레바 대표는 “당사 부스에 각국의 많은 의사분들이 방문해 3상 임상 데이터는 물론, 치료 시 환자조건과 주의사항 등 향후 처방을 고려한 세부적인 질문이 많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리보세라닙에 대한 의료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한데 이어 생생한 조언과 격려도 많이 받아, 신약허가와 상업화 절차를 동시에 진행하는 당사에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미국 직접판매 전략을 수립한 HLB와 엘레바는 최근 뉴저지주에서 첫 의약품 판매면허를 취득했다. 향후 각 주에서 연이어 면허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엘레바는 본격적인 판매 준비를 위해 미국의 저명 암전문의(KOLs, Key Opinion Leaders)로 구성된 자문위원단(Advisory Board)을 구성, 미국 내 간암 치료 동향과 리보세라닙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도 협의했다. 자문위원회는 노스웨스턴 메모리얼 병원의 Dr. Al B. Benson, 마요 클리닉의 Dr. Mitesh Borad, 조지타운의과대학의 Dr. Ruth He, 듀크대학의 Dr. Michael Morse 등 9명의 간암 전문 의사들로 구성됐다.

 

미팅에 참석한 HLB그룹 한용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오늘 간암 분야의 최고 권위자들로부터 우리의 임상 결과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향후 경쟁약들과 차별화 할 수 있는 포인트에 대한 유익한 조언을 경청하였다”며, “허가 후 간암시장 진출과정에서 Best-in-Class 치료제로 자리잡기 위한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