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 62번째 희망영웅에 육군 이은재 상사 선정

금융 입력 2023-06-05 17:08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왼쪽부터)최우현 신한은행 북부본부장, 62번째 희망영웅 이은재 상사, 유혜선 굿네이버스 서울본부장이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한금융그룹은 5일 오후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북부본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62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희망영웅은 그룹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하나다.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이나 단체를 희망영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62번째 희망영웅에는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의 뜻을 기리고자 이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와 후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육군 이은재 상사를 특별 선정했다.


육군2기갑여단 소속 이은재 상사는 2012년 동료 군인 및 지역 주민과 함께 PJ(파주)봉사단을 만들어 경기북부보훈지청과 함께 참전유공자들의 노후화된 집을 보수해주고 후원 물품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참전유공자들을 위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은재 상사 덕분에 호국 영웅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다”며, “신한금융은 과거의 헌신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참전유공자들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영웅은 위기가정 재기지원 사무국을 통해 추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