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라소프트, 전자책 저작 기술 동남아 진출...'250만불' 수출 효과 달성

전국 입력 2023-06-07 17:07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아라소프트가 태국 등 동남아지역에서 열린 수출 상담 협의회에 참가해 총 250만불의 수출 효과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아라소프트]

[진주=이은상기자] 전자책 플랫폼 기업 아라소프트가 태국 등 동남아지역에서 열린 수출 상담 협의회에 참가해 총 250만불의 수출 효과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9일부터 62일까지 5일간 KORTA 태국 무역관을 비롯해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라오스 베인티안 등에서 열렸다.

 

수출 내역에는 아라소프트가 개발한 저작도구와 전자책 플랫폼 기술 등을 현지 업체와 교육부 등에 제공하기 위한 MOA 1, MOU 4건 등이 포함됐다.

 

이로써 아라소프트는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권을 비롯해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폴, 베트남, 태국, 라오스 등 아시아권에서도 수출 계약 성과를 높이게 됐다.

 

아라소프트에 따르면, 이 회사가 개발한 전자책 표준 epub3.0 기반의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도구 나모오서가 수출된 곳은 30여 국가에 달한다.

 

강정현 아라소프트 대표는 아라소프트사의 전자책 표준 epub3.0 기반의 멀티미디어 전자책 저작도구 나모오서는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전자책 제작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태국 교육부 관계자를 만나 전자책 도입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가졌다. 710일 전후로 태국 교육부에서 직접 지원하는 중소 학교 교사들에게 연수를 실시하는데 합의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수출 상담협의회는 경남 지역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경남테크노파크, NIPA, KORTA 등 공동 주관으로 개최됐다. 행사에는 40여 개의 기업이 참여했다/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