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라베스트, 세포치료제 대표 기업 ‘CGTWEA 2023’ 행사 초청

증권 입력 2023-06-12 10:24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iPSC(유도만능줄기세포)유래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테라베스트는 ‘동아시아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컨퍼런스(Cell&Gene Therapy World East Asia 2023, 이하 ‘CGTWEA’)’에 참석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CGTWEA는 싱가포르 이마팩(IMAPAC)이 주최하는 행사로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제12회 바이오로직스 매뉴팩처링 코리아(Biologics Manufacturing Korea 2023)와 함께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테라베스트는 iPSC 유래 NK세포치료제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김신일 CSO(최고과학책임자, 이사)가 행사 컨퍼런스 의장으로 위촉돼 각 섹션의 소개와 개회사, 폐회사를 맡을 예정이다. 또 섹션 발표자로도 초청받아 이 회사의 차세대 세포치료제 플랫폼 기술 현황과 성과를 발표한다. 전 세계적으로도 극소수 기업만이 iPSC 유래 NK세포치료제 생산 플랫폼 기술을 영위하는 데 테라베스트는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이번 행사에 초청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신일 테라베스트 CSO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 의장으로 위촉될 수 있었던 것은 동아시아 최고의 iPSC 기업이라는 자사의 대표성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지난 20년간 줄기세포, iPSC 등 관련 연구에만 매진해 현재 결실을 테라베스트에서 맺을 수 있는 시기가 왔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이 순간에도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을 환자를 위해 차세대 치료제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