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베이션, 특허 출원 ‘리튬배터리 소화장치’ 출시

S경제 입력 2023-06-17 08:5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이지베이션이 특허 출원한 리튬배터리 소화장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베이션은 ‘고객의 만족이 이지베이션의 사업 계획’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으로 이번 신제품은 소화장치가 장착돼 화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다. 특히 배터리는 모두 KC인증을 받았으며, 과충전 시 전기공급차단이 되도록 설계됐다.


업체는 최근 전동 킥보드, 전기 자전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배터리 화재 사고도 증가하는 추세로, 자사의 리튬배터리 소화장치는 지난 6월 1일부터 타우러스 X를 제외한 전동스쿠터, 전동 킥보드, 전기자전거 전 제품에 장착돼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지베이션 관계자는 “스마트 모빌리티 전동 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리 부주의 또는 개조 튜닝, 방전, 미인증 된 직구 용품 혼용 등 다양한 원인 때문에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따.


이어 “배터리 화재 사고 발생 시 발화를 초기에 차단하여 피해를 대폭 줄이고자 지난 1년 여 간의 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소화 장치가 장착된 배터리를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