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8기 진도군 공약 사업 진행 '순조'

전국 입력 2023-06-17 09:09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농수산 예산 30% 이상 편성 등 30건 완료…70건 정상추진

김희수 진도군수가 민선8기 공약이행 추진 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진도=신홍관 기자] 전남 진도군이 민선 8기 출범 이후 군민과 약속 이행을 위한 공약 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김희수 군수 주재로 공약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 현황 점검, 문제점 분석, 대응 방안과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보고회를 통해 ‘군민이 주인, 살기좋은 진도’를 핵심 기조로 ▲다함께 잘사는 산업 혁신 ▲모두가 행복한 복지 혁신 ▲인재를 키우는 교육 혁신 ▲찾아서 머무는 관광 혁신 ▲군민을 섬기는 행정 혁신 등 5대 목표 아래 100개 공약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수산분야 예산 30% 편성 ▲전지역 학생 100원 버스 실현 ▲찾아가는 물리치료센터 운영 등 총 30건의 사업을 완료했으며, 완료 후에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현재 아리랑사거리 회전 교차로 설치 등 총 70건의 사업이 정상 추진 중으로 올해 상반기 기준 공약 이행률이 30%로 나타나 민선 8기 김희수 진도군수 공약사항은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김희수 군수는 “행정 절차 이행, 시기 미도래 등으로 부진한 사업들에 대해 정부와 전남도, 유관기관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공약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줄 것”을 강조했다.


이어 “공약은 지역 발전을 바라는 군민과 약속이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보배섬 진도군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