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페이, 미주·유럽 등 114개국 국제학생증 서비스 지원 시작

산업·IT 입력 2023-06-29 11:02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9일부터 삼성페이에 국제학생증을 등록 후 서비스 이용

실물 국제학생증 대비 분실 위험 적고 소지도 편리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앞으로 국제학생증(ISIC,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을 삼성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9일부터 실물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삼성페이 사용자는 실물 국제학생증을 별도 소지하지 않아도 삼성페이를 통해 손쉽게 신분을 증명하고 학생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은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등 114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실물 국제학생증과 동일하게 제휴된 해외 박물관, 숙박, 음식점, 쇼핑, 철도 등에서 학생 할인을 지원한다.


국제학생증을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절차는 간단하다. 삼성페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학생증 추가’를 선택해 등록할 수 있다.


등록에는 ISIC 웹사이트에서 발행된 국제학생증의 고객확인번호가 필요하다. 등록 후 삼성페이 국제학생증을 실행하면 실물 카드와 동일한 공인 홀로그램 애니메이션이 화면에 표기된다.


‘국제 학생증’은 1953년 발행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1억여명의 학생들이 발급을 받은 대표적인 국제학생 신분증이다. 국내의 경우 2022년 한 해 동안 5만 6,000여명의 학생들이 발급을 받았다.


한편, 삼성페이는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와 ‘고등학교·혁신 대학 학생증’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체크카드 기능이 포함된 국제학생증도 지원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더할 계획이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