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코리아, 고성능 쿠페 ‘뉴 M2’ 국내 출시

산업·IT 입력 2023-07-04 16:43 박세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BMW코리아]

BMW코리아는 BMW M 디비전을 상징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BMW M2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BMW M2 1M 쿠페의 계보를 잇는 모델이다.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새롭게 돌아온 뉴 M2BMW M의 존재감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이전 세대보다 강력하고 정교해진 주행 역동성을 갖췄다.

 

BMW M2에는 전통적인 후륜구동 기반의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BMW M3 M4와 동일한 엔진으로 이전 세대보다 50마력 증가한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을 갖췄다. 또한, BMW M 엔진 특유의 고회전 특성과 최대토크가 조화를 이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1초다.

 

또한, M2에는 트랙 주행과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냉각 시스템과 BMW M의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투입된 오일 공급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8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돼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트랙 주행을 고려한 앞 19인치, 20인치 M 경합금 휠은 민첩한 핸들링 성능과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도록 설정됐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뉴 M2는 컴팩트한 크기와 근육질 비율로 강력한 외관으로 거듭났다"며, "정교한 마감으로 일체감을 강조하는 차체 패널,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하는 사이드 스커트, 근육질의 휠 아치로 압도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말했다. /ps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