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안전문화행사 개최

전국 입력 2023-07-05 11:57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산대임 공공주택지구 현장에서 안전사고 Zero를 위한 안전문화행사 가져

시공사 직원 및 현장 근로자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의지 공유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김정희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신광호)는 4일 오전 10시에 경산대임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현장(경산시 임당동 일원)에서 안전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전사고 Zero를 위한 안전관리 강화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 됐으며,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본부장 등 LH 직원을 비롯해 시공사(도급사・하도급사) 직원 및 현장근로자 70여명 등이 참석하여 안전사고 Zero 선언문을 낭독하고, 스마트 건설 장비를 이용한 현장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광호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LH 관계자, 건설사 임직원 및 건설근로자 모두 안전교육과 점검의 생활화 등 안전보건 의무를 철저히 이행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2022년 8월 실착공해 사업진행중인 경산대임 공공주택지구는 현장 사업소 내 재난안전상황실을 설치하고, 스마트 안전 CCTV, 중장비 충돌방지, 시설물TAG 등 스마트 건설장비 도입을 추진하여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업지구 내 안전시설물 설치, 책임배상 가입 등 통행안전을 확보하고, 임당초등학교 통학 학생들을 위해 어린이 통학로를 설치하는 등 건설현장 전반에 걸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신광호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안전한 건설현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