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신, 하나증권과 STO 증권 협력 MOU 체결

증권 입력 2023-07-06 10:01 최민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상수 하나증권 WM그룹장(좌), 안병익 식신 대표이사(우) [사진=식신]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식신이 하나증권과 STO(Security Token Offerings. 토큰증권발행) 사업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식신은 IT기업으로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클라우드 플랫폼을 비롯한 다수의 국책과제를 진행했고, 과기부 주관의 빅데이터 플랫폼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등 대용량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한 바 있다.


이어 880개 고객사의 23만명의 임직원이 사용하는 모바일식권 ‘식신e식권’과 300만 MAU를 가진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 한국형 트립 어드바이저를 꿈꾸는 디지털공간 메타버스 ‘트윈코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식신은 다양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토대로 하나증권과 푸드테크 및 외식업 분야의 STO(토큰증권)를 위한 플랫폼의 개발 및 운영을 맡는다.


증권성을 띈 투자 상품을 토큰이라는 디지털 자산의 형태로 발행하는 STO의 특성상 ‘B2C 서비스 경험’과 ‘푸드테크 전문 기술 경험’을 기반으로 ‘탄탄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또한 플랫폼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지원을 진행한다.


하나증권은 STO의 발행과 유통, 매매 거래 등을 담당하며 성공적인 STO 추진을 위한 얼라이언스 구축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다년간의 서비스 운용 경험을 토대로 한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플랫폼을 만드는데 힘쓰겠다”며 “플랫폼을 통해 푸드테크 및 외식업 분야의 STO 협력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choimj@se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