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자재 배송으로 큰 ‘컬리’, 푸드 페스타 개최

산업·IT 입력 2023-07-06 19:44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컬리가 서비스 출범 8년 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식음료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해온 컬리가 플랫폼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인데요. 현장에 서지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컬리에 입점돼 있는 커피가 전시돼 있고, 시식을 원하는 사람들이 줄을 서있습니다.

현장에서 QR코드를 찍으면 컬리앱으로 연결돼 먹어본 제품들을 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컬리는 오늘(6일)부터 4일 동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컬리 푸드 페스타’를 개최했습니다. 출범한 지 8년 만에 여는 첫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선 130여 개의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85개의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디저트, 커피부터 간편식까지 컬리에서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맛볼 수 있어 행사 오픈 2시간 만에 2,000여 명이 몰렸습니다.


[인터뷰] 김리나 / 서울특별시 서초구

"자취 시작한지 한 달 밖에 안 됐는데 마켓걸리는 주 1회씩 시키는 거예요. 그래서 안 먹어본 메뉴들 와서 체험해보려고 신청하게 됐어요"


메인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컬리의 성장을 이끈 단독 입점 업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브릿지]

“컬리에 단독 입점한 상품을 모아놓은 부스입니다. 이곳에선 온라인으로 주문해야 받아볼 수 있는 상품들을 직접 맛볼 수 있습니다.”


컬리는 지난해 11월 뷰티컬리를 선보이는 등 패션·뷰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지만, 성장 배경에는 식자재 배송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초창기 함께했던 파트너사와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고객 소통까지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인터뷰] 이준규 / 컬리 커머스가공2 그룹장

"컬리가 시작을 푸드로 했기 때문에 잘할 수 있는 분야가 이쪽 분야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성공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면 조금 더 넓게 확장해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이번 행사에선 컬리 입점 상담과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미래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부대 행사들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취재 김경진 오승현 / 영상편집 유연서]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