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C에너지, ‘2022 S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성과 공유”

산업·IT 입력 2023-07-07 09:13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2 S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이미지. [사진=SGC에너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친환경 종합 에너지 기업 SGC에너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ESG경영 성과를 공유했다고 7일 밝혔다. 

 

2022 S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추진 방향성과 주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성과를 담아낸 SGC에너지의 2번째 ESG 보고서이다. 이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기준인 ‘GRI Standards 2021’에 의거해 작성됐으며 독립적인 외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을 통해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SGC에너지는 보고서를 통해 멈추지 않는 도전으로 미래를 여는 SGC에너지라는 비전 아래 자원순환형 에너지가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목표로 하는 ESG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기후변화대응 및 탄소 감축 전략 고도화 자원순환형 발전소 구현 사업장 안전 고도화 협력사 ESG Risk 최소화 및 동반 성장 강화 가족친화적 문화 장착 대내외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 6개 핵심 추진 영역을 기반으로 추진한 ESG 실천 노력과 활동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SGC에너지는 친환경 목재펠릿 연료 전환에 따른 배출량 감소로 2021년 대비 60만톤 온실가스 감축에 성공하는 등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 계획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 오는 11월 준공 예정인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설비를 통해 연간 10만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SGC에너지는 바이오매스 연료 전환 Retrofit 사업 추진 배터리 리사이클링 대기오염물질 저감 등 친환경 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GC에너지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이고 탄소중립에도 기여하기 위해 ‘SGC숲만들기사회공헌활동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한 SGC숲 만들기는 학교 교내 울타리를 따라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교관목을 식재해 외부에서 교내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차단하는 '학교 숲' 프로그램과 학급 단위 공간에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뛰어난 식물 화분을 기증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제공하는 '교실 숲'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SGC에너지는 두 번의 SGC숲 조성활동 통해 이산화탄소 5톤을 흡수하고 55톤의 산소를 생산하는 효과를 냈다. 올해 SGC숲만들기는 9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SGC에너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꾸준히 도움의 손길을 건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SGC이테크건설과 함께 동해안 산불 지역 피해 복구와 이재민의 빠른 일상 복귀 등을 위해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전달했다. 또한, SGC에너지는 가족친화적 문화를 조성해 임직원의 업무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2022 S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SGC이테크건설, SGC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의 ESG 경영 활동이 수록돼 있는 SGC 그룹의 친환경 경영의지를 담아낸 보고서다.

 

이우성 SGC에너지 대표이사는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자연과 지속 가능한 사회를 물려주기 위해 ESG가치를 실현하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다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SGC그룹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 등을 공개하여 이해관계자와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