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은행,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도입

금융 입력 2023-07-12 16:33 수정 2023-07-12 16:35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기업은행]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IBK기업은행은 기업의 자금사고를 예방하고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업뱅킹 내부통제 안심센터는 기업뱅킹 채널에서 ▲이용자들의 인증서/OTP 발급현황 ▲이상로그인/고액이체 내역 등 위험도가 높은 중요거래들을 관리자가 확인하고 통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관리자가 기업뱅킹 이용자들의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보안계좌 등록 등 기업뱅킹 내 다양한 보안강화 서비스를 추천받고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이용자 관리체계 개선(보조관리자 신설), ▲기업 스마트뱅킹 신분증 진위확인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자금 횡령, 전자금융 사기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보조관리자 1명이 이체한도 설정 등 관리자 일부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 한편, 이용자의 기업뱅킹 이체시간을 제한하고 신분증 촬영 단계에서 원본 여부를 실시간으로 검증해 비정상거래를 사전 차단하는 등 안전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기업 관리자의 자금통제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 안전한 기업 경영을 도와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