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컬리, 온·오프라인 공동 사업 추진 위해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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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준(왼쪽) BGF리테일 대표와 컬리 김슬아 대표가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BGF 사옥에서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BGF리테일]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BGF리테일은 CU가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의 업무협약식은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와 김슬아 컬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BGF 사옥에서 진행됐다.
BGF리테일과 컬리는 양사의 사업 인프라와 상품 개발 능력, 고객층 등을 활용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상호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상품 개발 ▲충성 고객에 대한 혜택 강화 ▲CU 매장을 활용한 픽업 서비스 개발 ▲콜라보 혁신 매장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CU와 컬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컬리 채널 내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온라인 주문 및 오프라인 픽업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O4O 모델을 개발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또한, 장보기와 뷰티에 특화된 콜라보 혁신 오프라인 매장을 개발하고 전문 노하우를 융합해 공동 상품도 선보이게 된다.
이 밖에도 마케팅 전략을 함께 수립함으로써 CU의 커머스 앱인 포켓CU와 컬리 앱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고객 맞춤형 쇼핑 혜택과 신규 서비스 개발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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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진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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