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음성인식…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광고 천만뷰 돌파
편리함 강조한 유튜브 광고 약 1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돌파
상반기 전체 정수기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
LG전자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유튜브 광고 영상의 한 장면. [사진=LG전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전자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의 편리한 음성인식 기능을 소개한 광고영상이 공개 약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카피를 주제로 ▲비건 편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으로 된 유튜브 광고영상 ‘물을 다루는 완벽한 능력’을 선보였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만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다양한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비건 편에서는 채식을 즐기는 커플이 채소를 사용한 그린커리의 레시피대로 “하이 엘지, 물 930밀리 줘”라고 하면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알아서 원하는 용량의 물을 딱 맞게 따라준다. 홈 애프터눈티 편에서도 음성인식만으로 애플라임티에 알맞게 물 용량을 210밀리리터로 조절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밀리리터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수 550밀리리터 줘”라고 말하면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 물 용량을 원하는대로 조절할 수 있다.
차별화된 음성인식의 편리함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면서 LG전자의 올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LG전자는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 Point,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한 것이다.
음성인식 기능은 어린 아이나 장애인 등 정수기 상단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고객도 정수나 냉수를 원하는 용량으로 받는 장점이 있다. 이는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향하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한 LG전자의 ESG 경영과도 맞닿아 있다.
또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위생 관리 기능을 그대로 이어간다. 고온살균 기능은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전(全)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해준다. 이를 통해 필터부터 스테인리스 직수관까지 주 1회 고온으로 살균해 세균이나 물때 걱정 없이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추가로 고온살균 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1시간에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가 적용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상무)은 “국내 최초 음성인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정수기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접근성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윤혜림 기자 산업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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