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청년들, 시간제보험료 999원으로 인하

산업·IT 입력 2023-07-24 09:56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아한청년들 시간제보험료 인하 이미지. [사진=우아한청년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KB손해보험과 제공하는 이륜차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이하 시간제보험)의 시간당 보험료를 999원으로 인하했다고 24일 밝혔다.


시간제보험은 배달의민족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보험으로 우아한청년들이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이번 인하는 시간제보험 최초 도입시기 보험료 대비 43.6% 낮춘 것(1770원→999원)으로 라이더와 상생하고자 하는 우아한청년들의 의지가 반영됐다.


우아한청년들은 2019년 12월 1일 업계 최초로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도입했다. 이후 라이더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늘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온 결과, 시간제보험사를 현재 3곳까지 확대했으며 이륜차 외에 자동차, PM(개인형 운송수단) 등에 대해서도 시간제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더별 운행 형태를 고려한 다채로운 보험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적은 시간 운행하는 라이더를 위한 ‘시간제보험’ ▲하루 5시간 이상 배달을 수행하면 보험료가 추가 부가되지 않는 ‘일 정액제(하루 6360원)’ ▲렌탈이륜차로 운행하는 라이더만을 위한 보험(8월 도입예정) 등 다양한 가격구조를 신설하며 라이더 선택의 폭을 보장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사업개발팀 담당자는 "배달의민족 배민커넥트와 함께하는 라이더들이 더 나은 사회적 안전망을 제공받고 합리적인 가격에서 보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제보험 서비스 도입부터 서비스 고도화까지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