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벡, '임플란트 소재생산' 2공장 준공…"3,000억 매출규모"

증권 입력 2023-07-27 17:09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나이벡은 충북 진천군에 소재한 제2 바이오 소재 생산시설의 준공이 끝났으며,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 절차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미국 판매 확대를 위한 현지 법인 설립과 신규 제품의 FDA 승인 추진, 중국 임상 등을 추진하고 있어 나이벡은 제2공장을 통해 향후 수주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2공장은 연간 최대 약 1,500만 바이알 규모의 바이오 소재를 생산할 수 있다. 

 

이와함께, 나이벡은  ‘펩티콜 이지그라프트’, ‘성장인자 함유 골이식재료’ 등 신규 제품의 국내 인증과 ‘콜라겐 차폐막’, ‘콜라겐 복합이식 소재’ 등 기존 제품의 해외 인허가도 승인 막바지에 있다.

 

나이벡은 생산능력 확대와 더불어 신공정 시스템을 도입하며 품질관리 시스템도 고도화한다. 이를 위해 외부에서 생산 부문 전문가를 신규로 영입해 기존보다 한 차원 높은 고품질의 임플란트용 필수소재에 대한 대량 생산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나이벡이 생산·판매하고 있는 핵심 임플란트 소재는 임플란트 시술에 반드시 필요한 제품으로, 고령화 인구의 증가에 따라 글로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나이벡은 스트라우만, 노벨바이오케어, 키스톤덴탈 등 글로벌 탑티어 임플란트 기업들과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공급을 주도하고 있으며,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 하반기부터 메이저 시장인 유럽에서도 매출 증가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중국도 매출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온 만큼 본격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며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법인설립도 차질 없이 진행 중으로, 이번 제2공장의 본격 가동을 기점으로 바이오 소재의 판매가 큰 폭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