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센디오, TV시네마 ‘수운잡방’ 기획∙제작…"역량 강화"

증권 입력 2023-08-04 09:23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K-콘텐츠 제작 기업 아센디오가 우리나라 최초 보물로 지정된 조리서인 ‘수운잡방’을 TV시네마로 기획 및 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아센디오는 ‘수운잡방’의 소재 발굴부터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해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수운잡방’은 경북 안동의 유학자 김유와 그의 손자 김령이 저술한 한문 필사본 음식조리서로 2012년 경상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가 2021년 보물로 지정됐다. ‘수운잡방’에서 ‘수운’은 격조를 지닌 음식 문화를 뜻하고 ‘잡방’은 여러 가지 방법을 일컫는다. 곧 풍류를 아는 사람들에게 걸맞은 요리를 만드는 방법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드라마 ‘식객’을 초기 기획했던 전혜준 아센디오 본부장은 “최근 한국 음식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운잡방은 한국 음식의 전통 조리법을 담고 있는 요리책의 소재로써 의미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 믿었다”며 “조선 전기 음식으로 질병과 마음을 다스렸다는 식치(食治)를 주제로 하고 있어 그 희소성과 독창성을 살리는 작품을 제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TV시네마 ‘수운잡방’은 2023년 콘텐츠진흥원 OTT 특화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 작품으로 오는 10월 방영될 예정이다. /hyk@sead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