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최고 연 6% 금리 'N일 적금' 출시

금융 입력 2023-08-07 14:21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리은행]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우리은행이 네이버웹툰 인기컨텐츠 '유미의 세포들'과 손잡고 새로운 기능을 담은 비대면 전용 자유적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16일부터 우리WON뱅킹 전용으로 판매되는 'N일 적금'은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세계관을 활용해 저축현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매일매일 적립하는 금액은 주인공 유미의 감정을 의인화한 '감정스탬프'로 감정다이어리에 적립돼 재미있게 납입 관리도 하고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31·100·200일 중 선택할 수 있다. 하루 최대 적립 가능한 금액은 3만원이다. 기본금리는 2%이며, 우대금리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연 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가입 시점에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게 1.0%p △가입기간의 절반 이상을 납입하고 감정다이어리를 가입 기간의 4분의3 이상 채우면 3.0%p가 추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7일부터 미리 상품 출시 알림을 신청한 선착순 고객 4,500명에게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상품 가입고객 500명에게는 순금, 유미의 세포들 굿즈 세트 등을, 선착순 가입 고객 3만명에게는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N일 적금'은 '유미의 세포들' 웹툰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적금 관리에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감정 스탬프를 적립하는 감정다이어리가 상품 만기까지 금융자산을 키우는 재미와 동기부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