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시스템, HR 플랫폼 '다면평가' 기능 도입…"편의·공정성 확보”

증권 입력 2023-08-08 16:03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3년 리더십 다면평가 결과 이미지.[사진=이수시스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이수그룹 IT 솔루션 계열사 이수시스템이 HR 플랫폼 ‘WORKUP(이하 워크업)’의 기존 평가모듈을 고도화한 '다면평가 기능'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새롭게 추가된 다면 평가는 구성원들의 실적, 직무역량, 업무 등에 대한 기본적인 태도와 리더십을 평가 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평가자 그룹 또한 피평가자인 자기 자신을 포함해, 조직책임자, 동료, 구성원, 팀 외 인물로 구성되어 객관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본인평가, 구성원평가를 통해 해당 연도의 종합 평가 결과가 도출되며, 평가 데이터를 채용, 승진, 성과 보상 등 인사/조직 관리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워크업 평가 솔루션은 평가 종류, 차수, 그룹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성과 목표를 설정해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웹 기반으로 운영되는 평가 관리는 절대평가와 상대평가 형식이 모두 지원된다.  평가 리스트와 문항은 조직의 특성에 맞게 맞춤 설정이 가능하며 오지선다형, 주관식 등 보편적인 형식으로 설정할 수 있다. 

 

김명준 워크업사업팀 팀장은 “평가관리 모듈은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고 수시평가 기능도 곧 공개될 예정"이라며, "등록한 목표에 대해 평가자와 피평가자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고, 진척 사항을 상세히 관리해 효율적으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구축형 HR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루션 최적화와 고객 지원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