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안전교육협회,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산업재해 대응 정기안전보건교육 진행

S생활 입력 2023-08-09 09:59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대표 이두순) 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연료전지의 모바일 적용에 주력하는 동시에 안정적인 장거리 비행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무인항공기(UAV)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협회에서 진행한 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교육 대상에 해당하는 사업장의 사무직 종사 근로자, 사무직 종사 근로자 외의 근로자, 관리감독자의 지위에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이다.


교육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내용으로 산업 보건 및 직업병 예방,산업재해 보상 보험 제도 및 보험금 청구,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 및 관리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정성호 협회장은 “중대산업재해 발생건수가 증가하는 만큼 중대산업재해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근로자의 안전·보건 의식 확립에 힘쓰는데 정기적인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근로자가 안전하게 근로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교육과 함께 모든 근로자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안전교육협회는 법정 의무교육인 근로자 정기교육, 관리감독자 교육 및 신규채용자 교육 등을 진행하는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정기안전보건교육 내용 및 체험형 안전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