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코리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2개 부문 1위

산업·IT 입력 2023-08-09 13:55 수정 2023-08-09 13:58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기동(왼쪽 첫 번째)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과 이범일(〃 두 번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리테일 영업 부문 상무 등 관계자들이 벤츠 코리아의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2개 부문 1위 동시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벤츠 코리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KSQI)’에서 고객 응대 및 전시장 시설 등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수입인증중고차’ 2개 부문의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동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을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6개 산업에 속한 14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직접 경험하며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산업 부문에서 97점을 받으며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고객이 느끼는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중 6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수입인증중고차산업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응대 태도, 적극성 등의 영역에서 동일 산업부문 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등 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럭셔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만족을 선사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국 64개 공식 전시장, 77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입차 최초로 연간 판매량 8만대 기록을 지난해 돌파한 바 있다.

 

여기에 2011년 인증중고차 시장 진출 이후 현재 국내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4개의 인증중고차 공식 전시장과 함께 투명하고 고품질의 인증중고차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판매대수가 평균 17% 증가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만의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2개 부문 동시 수상이라는 뜻 깊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분들이 차량 구매 단계에서도 럭셔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3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글로벌 브랜드 부문 6년 연속 1,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수입차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해오고 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