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 토스와 빅데이터 상생 경영 협력

금융 입력 2023-08-09 15:28 김수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왼쪽)과 이승건 토스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카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신한카드가 토스와 ‘데이터 공동 사업을 위한 신용평가모델 및 금융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이승건 토스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8일 오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양사는 신한카드가 보유한 소비행동패턴정보, 디지털 로그 데이터 등 빅데이터 역량과 토스가 보유한 데이터, 플랫폼 경쟁력을 활용해, 사회 초년생 및 소상공인 등 금융소외계층을 비롯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밀한 대안평가지표와 특화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양사는 향후 개발한 대안평가지표를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에 활용하고, 개인사업자용 신용 관리 서비스를 공동 개발, 토스에 적용해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사업도 추진한다. 통계화된 소비 정보를 기반으로 시장, 경쟁 환경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 이용 기업에게 구독 형식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출시에 협업하기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창업 지원부터 마케팅, 매출 증대를 위한 데이터 기반 지원 서비스 등 신한금융그룹의 상생 철학인 ‘보이지 않는 금융(Invisible Finance)’의 역할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금융시장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