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미디어, 광복절 기념 '독립운동 영웅들' 엘리베이터TV 캠페인 전개

산업·IT 입력 2023-08-14 08:3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포커스미디어의 제78주년 광복절 캠페인 포스터. [사진=포커스미디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입주민과 함께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자주독립 정신과 희생을 기억하는 '독립운동 영웅들'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1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이번 캠페인에서 소개하는 독립운동 영웅들은 국가보훈부가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한 일제강점기 일본 군자금을 탈취했던 '간도(間島) 15만원 사건'의 주역인 김강·임국정·윤준희 선생이다.

 

김강·임국정·윤준희 선생은 1920년에 일화 15만원을 운반하는 호송대가 함경북도 회령군에서 북간도 룽징을 향해 출발하자 호송대를 습격해 일본 군자금 탈취에 성공하고, 대한국민의회에 헌납했다. 당시 일화 15만원은 소총 5,000정과 탄환 50만발을 구매할 수 있는 거금이다.

 

정부는 1963년과 1995년에 임국정·윤준희 선생과 김강 선생에게 대한민국 건국훈장 독립장을 추서했다. 한편, 간도 15만원 사건은 2008년 송강호, 이병헌, 정우성이 주연을 맡은 김지운 감독의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모티브가 됐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우리가 잘 몰랐던 3명의 독립영웅 이야기를 전국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 6,500여 곳에 설치한 89,000대 엘리베이터TV로 매일 입주민 1,000만 명에게 전달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3·1,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같은 국경일과 현충일, 국군의 날 등 국가기념일 의미를 제대로 인지 못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기 위해 전 연령대가 매일 반복 시청하는 엘리베이터TV에서 국경일·국가기념일 콘텐츠를 정규 편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은 어린 자녀와 역사적인 날에 대해 함께 배우고 기념할 수 있다.

 

또한, 국기 게양일마다 '집집마다 태극기 달기'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진행하고, 베란다에 게양대가 없어도 현관문에 부착함으로써 그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태극기·무궁화 자석 세트'를 아파트 입주민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등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관계자는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하루 평균 4회 이상 직접 만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이자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옥외광고(DOOH)이다",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에 따라 우리가 보유한 인프라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활용해 엘리베이터TV 시청자인 입주민과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