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픽, 알리바바닷컴과 ‘중소기업 해외 진출 전략 간담회’ 진행

S경제 입력 2023-08-21 08:44 수정 2023-08-21 15:5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토픽이 중국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 그룹의 부대표 앤드류(Andrew)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토픽은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위한 기획부터 마케팅, 판매,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설립 초에는 타오바오, 징동 등 중국의 주요 오픈마켓 플랫폼과 쇼피 등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B2C 판매 형태로 유명 제품들을 판매해 왔다.


현재는 시장성과 판매 전력이 약한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업체는 중국의 오픈마켓 알리바바에서 많은 매출을 기록,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국 대표 기업으로서 앤드류 알리바바닷컴 부대표와 만남을 가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앤드류 부대표 외에도 동아시아 총책임자인 마이클, 알리바바 대만 대표 이사 마르코 등이 동행했으며, 토픽 관계자들과 함께 앞으로의 해외 수출 계획과 운영 전략 등을 논의했다. 또한 향후 알리바바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업체 관계자는 “토픽은 B2C와 해외 마케팅을 통하여 세계 시장에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을 알리고 인지도를 끌어올려 알리바바를 통해 해외바이어들을 유치한 뒤 제품들을 각 국가에 맞게 진출시키고 있다”며 “수출 국가에 맞는 인플루언서와 유튜브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까지 이루어지게 함으로써 해외 시장 진출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