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나무, 식물 종자 이미지로 NFT 제작…한수정∙환경재단과 MOU

금융 입력 2023-08-21 14:13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이석우 두나무 대표,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두나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블록체인·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환경재단과 공동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의 일환으로, 2026년까지 3년간 ‘생물다양성 보전 NFT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생물다양성 보전 NFT 프로젝트는 한수정에서 운영하는 종자 보전 시설인 시드볼트(Seed Vault)에 보관된 주요 식물 종자 이미지를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NFT)으로 제작해 업비트 NFT에서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관련 종자 기반의 NFT 소유자는 퀴즈 참여 등의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생물다양성 보전 가치에 동참하고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된다.

두나무는 NFT 소유자를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차기 프로젝트 방향성을 결정하는 등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NFT
로 발행된 식물 수종 중 일부를 선정하고 식물의 자생지 인근에 위치한 수목원과 협력해 오프라인 식물 보전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