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립미술관 기획전 ‘아카이브 리듬’ 전시연계 ‘토다 밴드’ 공연 개최

전국 입력 2023-08-22 12:44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5일 한여름 밤, 미술관에서 열리는 락밴드 공연

방정아 작가와 협업해온 한국의 퓨전 락그룹 ‘토다 밴드’와 함께

공연 당일 미술관 야간개장, 오후 8시까지 운영

토다 밴드’ 공연 포스터.[사진 제공=경남도]

[부산=김정옥 기자]경남도립미술관은 25일 저녁 630, 미술관 야외 광장에서 한국의 퓨전락그룹 토다밴드공연을 개최한다. 

 

아카이브 리듬2000년 이후부터 국내 미술관이 적극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미술 아카이브에 대한 논의의 일부를 전시의 형식을 통해 다루고 있다.

 

동시대 미술관은 무엇을 어떻게 기록할 것인가?’ 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이건용, 안규철, 방정아 작가의 아카이브 비전을 제안한다.

 

특히 이번 락그룹 토다밴드공연은 방정아 작가의 음악 아카이브 중 일부를 실제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다.

 

오랜 시간 방정아 작가와 협업해온 토다밴드는 클래식과 국악, (Rock)을 표방하는 그룹으로 21세기 새로운 클래식을 제안하며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음악으로 풀어낸다.

 

이번 공연에서는 토다밴드를 대표하는 깃발’, ‘가락’, ‘하모니움6곡이 연주되며 보컬, 건반, 베이스, 기타는 물론 바이올린, 피리, 태평소가 어우러진 공연이 될 예정이다.

 

박금숙 경남도립미술관장은 도민들이 전시연계 음악 공연을 통해 전시를 더욱 풍요롭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 저녁 미술관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일 미술관 야간개장으로 오후 8시까지 공연과 함께 전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